경북교육청, 임종식교육감 전몰 학도의용군 추념식 거행

불꽃같이 산화한 호국의 별을 가슴에 담다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

입력시간 : 2019-11-16 11:18:03 , 최종수정 : 2019-12-04 11:05:58, 이동훈 기자
전몰 학도의용군 추념식
전몰 학도의용군 추념식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5일 국립영천호국원에서 순국선열의 뜻을 기리고 나라사랑 정신 계승을 위해 2019년 전몰 학도의용군 추념식을 거행했다. 


이날 추념식에는 임종식 교육감을 비롯해 최기문 영천시장, 김유문 경북남부보훈지청장, 도내 초․중․고 학교장과 학생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특히 이석수 대한민국 학도의용군 경북지부장을 비롯한 생존 학도의용군 13명이 참석해 행사장을 찾은 이들의 마음을 더욱 숙연하게 했다. 


행사 시작과 함께 생존하시는 학도의용군 13명과 다음 세대 학생들이 함께 단상에 올랐고 이들의 나라사랑 정신이 우리 다음 세대로 계승되기를 바라는 뜻으로 애국가를 함께 불렀다.


다음 세대 학생들은 감사하는 마음으로 꽃을 달아 드렸고 학도의용군 어르신들은 학생들에게 격려의 말씀을 해주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거행된 추념식 행사는 다음 세대 학생들에게 한국전쟁에 참전한 학도의용군의 숭고한 나라사랑 정신과 평화의 소중함을 가슴깊이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임종식 교육감은“추념식 행사를 통해 학생의 신분으로 나라를 구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전선에 참여해 꽃다운 삶을 살다 산화한 학도의용군의 거룩한 희생정신과 숭고한 나라사랑 정신이 우리 다음 세대로 계승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s ⓒ 매일증권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