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안전정비 국회 세미나 개최 이성효 기자

이성효 기자

작성 2019.12.03 14:39 수정 2019.12.13 00:51

이성효 기자= 자유한국당(송석준 국회의원)은 국토교통위원회 오는 13일(금) 국민의 생명을 보호하고 안전을 도모하기 위한 교통사고 사상자 감소를 위한 자동차정비 세미나’ 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13일 오전10시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되며 송석준 으원이 주최하고 국민안전정비추진위원회(위원장 최동일)가 주관 (사0한국자동차검사정비사업조합연합회와 (사)국민안전진흥원 등이 후원다.


송의원은 기준이 모호한 교통사고 수리 시 정비안전기준에 대한 제도 개선을 도출하고 이를 통해 차체구조정비기준에 대한 제도 개선안을 도출하고 이를 통해차체 구조정비기준 보안과 교통사고 사상자 감소 방안이 모색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최동일 위원장의 국민안전 기조발표에 이어 신소재 차량과 안전을 주재와 영상시청 통상적 피해사례 발표 진행 예정이다.


전문가들의 패널로 참여한 가운데 서정대학교(박진혁 교수) 가 좌장으로 종합토론과 질의응답이 진행 안전 정비에 의견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본 국회 세미나는 안전 부실 정비에 대한 문제점과 의견을 수렴해 정책적 제도개선을 통해 사회적 안전정비 시스템 구축 방안을 모색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클 것으로되대 하고있다.




경찰신문 이성효 기자


Copyrights ⓒ 매일증권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성효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경찰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