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에이치엠, 농기평, 농식품 R&D 일자리 창출 우수사례 및 아이디어 공모 최우수상 수상

 주식회사 에이치엠, 일자리 창출부터 농업 발전까지

 한방 재료를 식품에 적용하기 위한 약선 조성물을 개발 생산하는 주식회사 에이치엠

유재성 기자

작성 2020.01.06 20:58 수정 2020.01.06 20:58



 최근 고령화 사회와 핵가족화에 잇달아 사회 전반의 일자리 및 고용 문제가 사회의 핵심 문제로 거론되고 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과 농림축산식품부에서는 '2019 농식품 R&D 일자리 창출 우수사례 및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해 우수 사례와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했으며, 이에 주식회사 에이치엠이 최우수 사례로 선정되었다.





 주식회사 에이치엠은 농식품에 4차 산업기술을 적용하여 식품, 바이오기업에서 헬스케어 플랫폼 및 하드웨어 개발을 진행함을 통해 그에 필요한 연구개발 인원 고용을 창출하였고, 이러한 사례가 최우수 사례로 선정된 것이다.


 주식회사 에이치엠은 최근 1인 가구 증가에 따라 잘못된 식습관을 혼자서도 교정할 수 있도록, 건강 가정간편식을 출시한 푸드테크 기업이다. 에이치엠에서 출시한 족만이의 경우 한의학적 효과가 있는 재료를 제조 과정에서 활용하여 건강 식품이면서 동시에 가정간편식으로 편리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제조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매년 65%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높은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는 에이치엠은 국립농업과학원의 기술을 이전받아 고유 기술을 통해 건강 가정간편식 제조 과정의 신뢰를 확보하고 있으며, 지난 크라우드 펀딩에서 목표액의 133%를 달성하면서 투자자들의 많은 주목을 받고 있음을 증명했다.





 또한 지난 제51회 한일경제인회의 한국대표단 소속으로 참가하였으며, 경상북도 스타트업 혁신대상에 선정되어 경북도지사 표창을 수상하는 등 푸드테크 기업으로서 다양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주식회사 에이치엠이 출시한 제품은 족만이, 막만이, 국만이, 굽만이, 약선할매 소스 등 다양한 식품류가 있으며, 내부 관계자는 현재 신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족만이, 막만이와 같은 건강 가정간편식 제품은 어차피혼자몰, 어차피혼자 스마트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Copyrights ⓒ 매일증권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유재성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data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