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초, 대구교육대학교 3학년 농어촌교육실습 실시

교생선생님과 하나되는 따스한 동성교육

동성초등학교(교장 남재국)

이동훈 기자

작성 2020.07.04 11:03 수정 2020.07.04 11:03
농어촌교육실습
농어촌교육실습


동성초등학교(교장 남재국)는 6월 22일(월) ~ 7월 3일(금)까지 2주간에 걸쳐 대구교육대학교 학생들의 농어촌 교육실습을 실시하였다. 농어촌 교육실습은 대구교육대학교 학생들이 농어촌 학교의 현실을 배우기 위해 실시하는 교육과정 활동 중의 하나이다.


동성초등학교에 온 대구교육대학교 3학년 학생 8명(남4, 여4)은 COVID-19 상황에서 이루어지는 수업 참관, 교육 활동 보조, 교육 현장에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상황과 인성 교육을 위한 지도 강화, 교사로서 학생들 앞에서 처음으로 해보는 수업 및 문경지역 문화체험을 경험해보는 활동을 하며 농어촌 교육 현실에 대해 내실있는 체험을 하였다.



교육실습생들은 “문경지역 문화체험 활동을 하면서 주변 경관이 너무 아름다워 놀랐고, 농촌 아이들의 순박한 모습에 예비 교사로서 어깨가 무거워지는 것을 느끼는 한편, 기회가 된다면 꼭 이곳으로 다시 와서 진정한 교사로 아이들과 함께 지내고 싶어요.”라고 하면서 소감을 밝혔다.


본교 교장은 “교생실습을 통하여 수업과 학교 현장의 업무뿐만 아니라, 교육력이 높은 교사, 학생들에게 존경받는 스승이 될 수 있는 싹을 키워 나중에 교사로서 꽃을 피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는 당부의 말을 전하였다.

 


Copyrights ⓒ 매일증권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