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역) 코로나로 지친 매산을 위로해요 - 2020 SUMMER 테마 피크닉

김제철 기자

작성 2020.07.21 17:00 수정 2020.07.21 17:00




수원 매산로테마거리 경기도형 혁신시장 육성사업단은 오는 24일에 2020 SUMMER 테마 피크닉을 비대면으로 온라인 및 수원역 일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피크닉을 테마로 삼아 진행하는 이번 SUMMER 테마 피크닉은 코로나19의 여파로 지친 상인들을 위로하고, 매산 일대 주민들의 지친 일상에 활력을 주는 행사로 수원시민의 일상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았다.

 

본 행사는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되며, 온라인 참가 방법은 행사 시간에 포스터 내 QR코드를 통해 자유롭게 입장할 수 있다. 수원역 문화광장에 잔디를 깔고 피크닉 존을 만들어 수원역을 방문한 시민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다양한 장르의 버스킹을 진행하여 수원시민 및 전국 비대면 참여자들 모두 축제를 즐길 수 있다. 특히 매산동 깜짝 노래자랑을 통해 코로나19의 여파로 지친 매산동 상권을 응원하며, 수원역 주변에서 지친 상권을 선한 소비를 권장하여 경제살리기에 동참한다.

 

언택트 축제로 비대면 온라인 참가자와 오프라인 참여자에게 영수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수원역 주변인 매산로1,2가 지역 상점에서 물건을 구매 후 영수증을 지참하면 깜짝 경품이벤트도 참여할 수 있다하니 수원역을 찾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예상해본다.

 

코로나로 힘들어진 매산동 상인들을 위로하고 응원하는 축제인 만큼, 정부의 수도권 방역강화 조치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지침을 준수하여 행사가 개최된다. 축제 곳곳에 손 세정제를 비치하고 입장 시 인체에 무해한 소독수 워킹스루 방역을 실시하며, 모든 참여자들의 마스크 착용 의무화 등 규제 속에서 안전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매산 시민들을 독려할 예정이다.

 

본 축제의 관계자는 재미있는 축제를 비대면으로 한계 없이 시민들이 즐기고 참여하며, 코로나로 지친 매산의 모든 주민을 응원하고 독려하는 메시지를 남기면서 수원역 일대에서 2020 SUMMER 테마 피크닉을 즐기기 바란다고 밝혔다.

 

RSS피드 기사제공처 : data today / 등록기자: 김제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