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7월24일 SUMMER 테마 피크닉, 언택트로도 즐기세요

김제철 기자

작성 2020.07.21 17:01 수정 2020.07.21 17:01



수원 매산로테마거리 경기도형 혁신시장 육성사업단은 오는 24일에 2020 SUMMER 테마 피크닉을 온라인 및 수원역 일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본 축제는 언택트 시대에 맞춰 Zoom(온라인 중계)으로도 지역에 상관 없이 축제를 즐길 수 있어 더욱 사람들의 눈길을 끈다.

 

피크닉을 테마로 삼아 진행하는 이번 SUMMER 테마 피크닉은 코로나19의 여파로 지친 상인들을 위로하고, 매산 일대 주민들의 지친 일상에 활력을 주는 행사로 매산동 시민들의 일상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았다.

 

코로나19로 비대면 행사를 진행하여 오프라인 규모는 줄이고, 온라인 생중계로 사람들이 더욱 안전하게 축제 현장을 즐길 수 있도록 하였다. 온라인 참가 방법은 행사 시간에 포스터 내 QR코드를 통해 자유롭게 입장할 수 있다.

 

수원역 광장에 잔디를 깔아 피크닉 존을 만들어 수원역을 방문한 시민들뿐만 아니라 온라인으로 즐기는 참가자에게도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다양한 공연으로 온라인 방구석 1열 콘서트를 즐길 수 있으며, 축제 중간에는 온·오프라인으로 축제 참가자 모두를 위한 이벤트가 진행되어 온라인을 통해 참여하는 사람들도 활발하게 축제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매산동 주민들을 위로하기 위한 축제인 만큼, 정부의 수도권 방역강화 조치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지침을 준수하여 행사가 개최된다. 축제 곳곳에 손 세정제를 비치하고 입장 시 인체에 무해한 소독수 워킹스루 방역을 실시하며, 모든 참여자들의 마스크 착용 의무화 등 규제 속에서 안전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매산 시민들을 독려할 예정이다.

 

본 축제의 관계자는 재미있는 축제를 온라인으로 한계 없이 시민들이 즐기고 참여하며, 코로나로 지친 매산의 모든 주민을 응원하고 독려하는 메시지를 남기면서 수원역 일대에서 2020 SUMMER 테마 피크닉을 즐기기 바란다고 밝혔다.

 

 

RSS피드 기사제공처 : data today / 등록기자: 김제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