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겹 배달창업, 호프창업을 동시에 '맥탐정홉스'와 '오늘도 돼지' 창업 돌풍 이어져!!!

가성비 좋은 창업이라야 성공으로 갈 수 있다.

기존 프랜차이즈들의 한계와 문제점을 극복한 컨텐츠라야 성공 창업 가능하며

'맥탐정홉스' 와 '오늘도 돼지'의 브랜드를한매장 투 컨셉으로 한다면 성공 확율 더 높아진다.

손진현 기자

작성 2020.07.30 22:28 수정 2020.07.30 22:28


장기화된 코로나로 인해 코로나 이전과는 다른 영업 환경이다.즉 이전에 잘된 업종이 지금은 힘들 수 있고 반대의 경우도

생길 수 있다. 특히 배달이 잘되는 아이템과 업종들은 위기보다는 기회로 느낄 수 있다. 자영업자들과 예비 창업자들은 변화된 환경에 빠른 적응이 필요하다. 지금의 메인 창업 키워드는 소자본 창업과 배달이다.작은 규모에 가성비 좋은 창업으로 매장을 낮과 밤 매출이 가능한 컨텐츠로 영업시 성공 창업 가능해진다.

 

원가와 인건비 부분에서 간편한 조리로 쉽게 창업이 가능한 호프집창업 프랜차이즈 '맥탐정홉스'와 배달삼겹 체인점 '오늘도돼지'는 콜라보 매장을 선보이며 요즘 뜨는 인기 체인점 창업 시장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맥탐정홉스' 관계자는 "단독 브랜드로 충분한 매출이 발생하고 있지만 언택트(비대면) 소비 트렌드 확산으로 인한 배달 수요 증가 추세에서 배달 판매를 병행하는 '원샵 투 브랜드' 전략을 구사해 업계와 예비창업자들에게 호평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창업 전문가들에 따르면, 외식 창업 시장은 경쟁인 날로 치열해지는데다 올해는 전례없는 재난사태로 불황까지 겹치면서 요식업 자영업자들이 고전을 하고 있는 모습이다.은퇴를 앞둔 직장인을 비롯해 취업난을 겪는 청년, 결혼 및 육아로 경력단절된 여성들까지 요식업에 뛰어들면서 갈수록 경쟁이 심화하고 있다는 것이다. 특히 호프집, 술집 등 주점 창업분야는 전문적인 기술 없이도 시작할 수 있고 상대적으로 진입장벽이 낮다는 점에서 과열양상이 심각하다는 분석이다.

'맥탐정홉스'는 추리술집으로 재미있게 추리문제를 풀며 즐겁게 음주를 할수 있는 이색 호프집이다. 아울러 생맥주를 영하의 저온에서 숙성하고 전용 냉동고에 맥주잔을 보관하여 얼린 후 순간 얼음이 되는 시스템을 갖춘 비열처리 저온숙성 맥주 전문점이다. 또한 생맥주 및 음료를 스테인레스컵에 담아 밀봉하는 장비인 캔시머를 업계 최초로 도입하여 생맥주, 하이볼, 칵테일소주 테이크아웃이 가능하며 매장에서도 고객별로 각자의 캔 스타일에 맞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이와 함께 유행을 타지 않는 메뉴들과 '맥탐정홉스'만의 독자적인 메뉴 등 60여 가지의 퓨전요리를 갖추고 있으며 식사와 술을 겸할 수 있는 메뉴들이 준비되어 있어 이른 저녁시간 대부터 1차로 고객이 유입되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여기에 카페풍의 모던한 인테리어와 매장 곳곳에 재미적인 요소를 비치해 특히 여성 고객층의 호응을 불러일으키며 안정된 저녁 매출을 올리면서도 같은 매장에서 자사 배달 삼겹살 브랜드 '오늘도돼지'와의 콜라보를 통해 배달로 추가 매출이 발생한다는 설명이다.

브랜드 관계자는 "현재 가맹비 면제 및 다양한 대출 지원 제도를 운영하고 있어 최소한의 비용으로 호프집, 배달 전문점 동시 창업이 가능하다""업종변경창업 시에는 주방기기를 비롯한 기존 시설물을 최대로 재활용하면서 최소 시공으로 소액창업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해당 브랜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맥탐정홈페이지나(www.hops301.com) 오늘도돼지(www.todaypig.com) 를 참조 후 대표전화(1522-8521)를 통해 가능하다.


Copyrights ⓒ 매일증권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손진현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얼리어답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