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자동개발 솔루션 CLICK AI

디에스랩글로벌

오토 라벨링 등 다양한 기능 추가된 오픈 서비스

데이터 자동 연동, 데이터 자동 라벨링, 데이터 분석 및 예측, 서비스 앱 자동 개발 등 추가 기능 제공

김태봉 기자

작성 2020.07.31 11:05 수정 2020.08.05 19:27
CLICK AI의 오토 라벨링 진행 화면

 

인공지능 자동화 솔루션 전문 기업 디에스랩글로벌(대표 여승기)은 코딩 없이 클릭만으로 딥러닝 기반 인공지능(AI)을 개발하고 배포할 수 있는 개발 툴 ‘CLICK AI’의 오픈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6일 밝혔다.

CLICK AI는 코딩이나 통계적 지식이 없어도 클릭만으로 딥러닝 기반의 인공지능을 만들 수 있는 인공지능 자동개발 플랫폼으로 정형화 데이터 분류(ANN) 자연어 분류(RNN) 단일 이미지 분류(CNN) 다중 이미지 분류-물체 인식(R-CNN) 이미지 생성(생성적 적대신경망, GAN) 등 총 5가지의 인공지능 자동 개발 기능을 지원한다.

오픈 서비스에서는 위에 소개된 기본 기능 이외에도 더욱 고도화한 CLICK AI를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오픈과 함께 추가된 기능으로는 데이터 자동 연동 데이터 자동 라벨링 데이터 분석, 예측 서비스 앱 자동 개발 AI 스토어 등이 있다.

데이터 자동 연동은 다양한 채널의 DB 데이터를 연동하는 기능으로 데이터 불러오기를 통해 다양한 외부 DB나 오프라인 데이터를 가져올 수 있다. 데이터 정규화, 정제 등 데이터 전처리까지 솔루션 자체적으로 지원해 데이터 분석을 위한 준비 작업을 모두 포함한다. 또 연동된 2개 이상의 데이터셋을 종합해 분석하는 머지(Merge) 기능을 통해 기존 분석 솔루션을 넘어서는 새로운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다.

데이터 분석, 예측은 CLICK AI를 통해 딥러닝 기반의 AI로 원하는 데이터를 분석하고 그 결과를 기반으로 미래를 예측할 수 있는 기능이다. 딥러닝 기반 AI의 분석과 예측 결과를 활용해 처방적 분석과 시각화 그래프를 자동 생성, 제공한다. 이런 점에서 CLICK AI는 전문가와 비전문가 모두 간편하게 인공지능과 협업할 수 있는 의사결정 지원 시스템으로써 모든 요소를 갖춘 것으로 평가된다.

데이터 자동 라벨링 기능은 액티브 러닝(Active Learning, 이하 AL)이 접목된 라벨링 툴로, AL이란 일부의 데이터를 학습해 만들어진 물체 인식 인공지능으로 나머지 데이터를 라벨링할 수 있도록 하는 자동 라벨링 기법이다. CLICK AI는 이러한 기술을 접목해 데이터 자동 라벨링 툴을 개발, 이를 통해 물체 인식 라벨링에 걸리는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도록 해당 기능을 제공한다.

해당 기능은 작업자가 최초 100개의 데이터만 직접 라벨링해 주면 나머지 900개의 데이터를 알아서 인공지능이 라벨링을 진행해 주는 기능으로 나중에 작업자가 해당 900개의 데이터를 검수 및 수정만 진행해 주면 된다. 이렇게 완성된 1000개의 데이터는 새로운 물체 인식 인공지능을 개발해 9000개의 데이터를 자동 라벨링 하는 방식으로 최대 100만개의 데이터까지 라벨링을 받아볼 수 있다.

서비스 앱 자동 개발은 사용자가 직접 만든 인공지능을 타인과 공유할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다. 인공지능 생성과 함께 만들어지는 서비스 앱을 통해 링크 전송만으로도 팀원, 사내 직원들 또는 고객들과 간편하게 인공지능을 공유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준다. 이외에도 기본적으로 지원되는 프로그래밍 언어 API를 통해 직접 개발한 애플리케이션이나 웹 서비스와 연동할 수도 있다.

마지막으로 AI 스토어를 통해 내부 심사를 거쳐 검증된 AI 기능을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현재, OCR, 핵심문구 추출, 텍스트의 음성 변환 등 보편적인 인공지능 서비스를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앞으로 CLICK AI 사용자들이 개발한 인공지능도 판매에 뜻이 있는 사용자에게 중개 판매할 예정이다. 내가 만든 인공지능을 타인과 공유하면서도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디에스랩글로벌은 616일 오픈 서비스 시작에 맞춰 홈페이지 리뉴얼을 진행했으며 홈페이지 활용 백서를 통해 산업군별 적용 사례와 CLICK AI에서 직접 인공지능을 만드는 실습해볼 수 있는 예제들을 제공하고 있다. 데이터 과학 비전문가들과 인공지능 도입을 고려 중인 기업 모두에게 좋은 기회이자 선택지가 될 것이다.

디에스랩글로벌은 CLICK AI 오픈 서비스를 기념해 신규 회원가입 시 원하는 인공지능을 직접 만들어볼 수 있도록 비즈니스 라이선스를 2주간 무료 제공한다. 이외에도 비영리 연구 기관과 학계 등의 아카데미 라이선스 등을 별도 제공하며 디에스랩글로벌과 협약을 맺은 데이터, AI 바우처 수요 기업에도 해당 서비스를 지원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CLICK AI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디에스랩글로벌 개요

디에스랩글로벌은 인공지능 자동화 솔루션을 개발하고 공급하는 인공지능 전문 기업이다. 누구나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 기술을 자동화하고 있다. 201812월 개인 사업자 넥트아이티로 시작해 자체 개발한 데이터 환경 자동 구축 솔루션 ‘SKYHUB’를 공급했고 기업의 기술력을 인정받아 신용보증기금에서 6억원의 보증을 받았다. ‘엑셀처럼 쉽게 쓰는 인공지능 개발툴 - 클릭 AI’를 자체 개발해 20201월 법인 사업자 주식회사 디에스랩글로벌로 법인 전환을 했다.




Copyrights ⓒ 매일증권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김태봉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개미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