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는 2분기 실적 어닝콜에서 전기차 분야의 경쟁이 심해지고 있으며, 로보택시 공개를 10월로 연기했다고 밝혔다.
머스크는 이번 분기에 심화한 전기차 업계 경쟁에 직면했으며, 가격 할인으로 인해 "좀 더 어려움을 겪었다"고 말했다. 하지만 그는 신규 진입업체를 장기적인 문제로 보지 않는다며 "테슬라의 가장 큰 차별성은 자율주행"이라고 말했다.
머스크는 로보택시 공개 이벤트가 10월 10일로 연기됐고 해당일에 "몇 가지 다른 것을 추가할 것"이라고 예고했다. 이에 따라 기대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또한, 머스크는 자사가 개발 중인 휴머노이드 로봇 '옵티머스'를 내년 공장에 수 천대 배치해 "여러 가지 일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내년 초 옵티머스 버전 1을 제한적으로 생산할 것으로 예상했다.
한편, 머스크는 멕시코에 공장을 건설하려던 계획과 관련해 "(11월 대통령)선거 이후 상황이 어떻게 될지 지켜봐야 하므로 계속 보류 중"이라고 말했다. 추후 발표를 기대하며 설명을 멈추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는 2분기 실적 어닝콜에서 전기차 분야의 경쟁이 심해지고 있으며, 로보택시 공개를 10월로 연기했다고 밝혔다.
머스크는 이번 분기에 심화한 전기차 업계 경쟁에 직면했으며, 가격 할인으로 인해 "좀 더 어려움을 겪었다"고 말했다. 하지만 그는 신규 진입업체를 장기적인 문제로 보지 않는다며 "테슬라의 가장 큰 차별성은 자율주행"이라고 말했다.
머스크는 로보택시 공개 이벤트가 10월 10일로 연기됐고 해당일에 "몇 가지 다른 것을 추가할 것"이라고 예고했다. 이에 따라 기대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또한, 머스크는 자사가 개발 중인 휴머노이드 로봇 '옵티머스'를 내년 공장에 수 천대 배치해 "여러 가지 일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내년 초 옵티머스 버전 1을 제한적으로 생산할 것으로 예상했다.
한편, 머스크는 멕시코에 공장을 건설하려던 계획과 관련해 "(11월 대통령)선거 이후 상황이 어떻게 될지 지켜봐야 하므로 계속 보류 중"이라고 말했다. 추후 발표를 기대하며 설명을 멈추었다.